사진=쌍용자동차
사진=쌍용자동차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쌍용자동차(쌍용차)는 25일 "렉스턴 스포츠&칸의 수출 확대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해외시장 강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쌍용차에 따르면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는 이달 중순 영국 자동차 전문지 디젤카 &에코카 매거진이 선정한 '2021 올해의 톱 50 자동차 어워즈'에서 3년 연속 '최고의 픽업(Best Pick-up)'에 선정됐다. 심사위원단은 렉스턴 스포츠에 대해 "인상적인 적재공간과 토잉 능력, 강력한 퍼포먼스, 우수한 편의사양, 합리적 가격 등을 갖춘 픽업"이라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앞서 렉스턴 스포츠는 지난 1월 유럽 자동차 전문지 왓 카(What Car)가 주관한 '2021 올해의 차 어워즈'에서 '최고의 픽업(Best Pick-up)' 부문에, 사륜구동 자동차 전문지 포바이포(4X4)가 주관한 '2021 올해의 픽업 어워즈'에서 3년 연속 '최고 가치상 (Best Value)'과 '최고의 개성 있는 자동차(Best Individual Model)' 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쌍용차는 "한층 더 새로운 모습으로 업그레이드된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칸'을 지난달부터 뉴질랜드, 칠레, 호주, 영국 등 주요 해외시장에 차례로 론칭하고 현지모터쇼 참가 등 적극적인 현지마케팅을 통해 해외시장에서의 성장 모멘텀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쌍용차 측은 "렉스턴 스포츠 &칸은 지난 4월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칸'으로 새롭게 출시됐으며 지난달 국내시장에서 4월 대비 60%에 가까운 판매증가세를 기록하며 쌍용차의 내수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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