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쌍용자동차
사진=쌍용자동차

[초이스경제 이미애 기자] 쌍용자동차(이하 쌍용차)는 9일 "장마철 국지성 호우와 태풍을 비롯한 게릴라성 폭우 등으로 차량 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2021 수해차량 특별정비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쌍용차에 따르면 오는 10월 31일까지 전국 서비스네트워크에 지역별로 수해차량 서비스전담팀을 운영한다. 또한 전담 작업장을 마련해 수해차량에 대해 특별정비 서비스를 실시키로 했다. 자차보험 미가입 차량은 총 수리비(공임 포함)의 40%를 할인해 준다. 침수피해를 입은 차량 소유주가 쌍용차로 대차 구매할 경우 티볼리&에어 및 코란도, 올 뉴 렉스턴은 30만원, 렉스턴 스포츠&칸은 20만원의 할인 혜택을 각각 제공한다. 재난-재해지역 선포 시 해당지역 관청과 연계해 인근 애프터서비스 네트워크에 합동서비스 전담팀을 편성하고 긴급 출동 및 수해차량 무상점검을 실시키로 했다. 필요할 경우 비상시동 조치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쌍용차 측은 "고객의 안전한 차량 운행을 위해 2001년부터 계절별 차량 특성을 고려한 사전점검서비스, 도서지역 무상점검서비스 등 차량점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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