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자동차
사진=현대자동차

[초이스경제 이미애 기자] 현대자동차(현대차)는 12일 " '엘란트라 N TCR(국내명: 아반떼 N TCR)'이 '2021 WTCR(World Touring Car Cup)'에서 개막전에 이어 또다시 우승했다"면서 "10일부터 11일(이하 현지시간)까지 스페인 아라곤 서킷에서 개최된 2021 WTCR 3라운드의 첫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는 아우디 RS3 LMS, 혼다 시빅 TCR, 쿠프라 레온 콤페티시온 TCR, 링크&코 03 TCR 등 C세그먼트 고성능 경주차 22대가 출전했다. 엘란트라 N TCR 경주차로 출전한 가브리엘 타퀴니 선수는 11일 치러진 첫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우승을 차지하고, 두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6위에 올라 총 40점의 포인트를 획득하며 챔피언십 경쟁 대열에 합류했다. 같은 경주차로 출전중인 잔 칼 버네이 선수 역시 두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4위에 오르며 대회 기간 총 21점의 포인트를 쌓아 도합 82점으로 드라이버 부문 선두 자리를 지켰다.

한편, 현대차의 전기 경주차인 벨로스터 N ETCR 역시 WTCR 3차전과 같은 장소에서 함께 열린 순수전기차 모터스포츠 'PURE ETCR'의 2차전에서 준우승에 올랐다고 현대차 측은 전했다. PURE ETCR 대회에는 현대 벨로스터 N ETCR을 포함해 알파 로메오 줄리아 ETCR, 세아트 쿠프라 e-레이서 등 순수 전기 경주차와 함께 총 12명의 선수가 출전했다고 현대차 측은 덧붙였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