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개 스타트업 대상...6개월간 역량강화 및 투자 지원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 이하 신한금융)은 " '신한 스퀘어브릿지(S 2 Bridge) 인천'의 2021년 액셀러레이팅 멤버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본격적인 육성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신한금융에 따르면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은 4차산업 관련 혁신기술 및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보육, 투자, 글로벌 진출 등 여러 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지원한다. 신한금융은 스마트시티 및 바이오·헬스케어 관련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의 스케일업(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그린에너지, 스마트 인프라, 혁신신약, 디지털 치료제 등 다양한 분야의 총 20개 스타트업을 선발했다. 선발된 기업에게는 6개월간 신한금융 그룹사, 인천시, 셀트리온 등 국내외 파트너 기관과 연계를 통해 ▲대기업과 협업 ▲투자유치 ▲기술사업화 컨설팅 ▲비즈니스 역량 강화 ▲데모데이 및 컨퍼런스 등 맞춤형 스케일업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멤버십은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와 파트너십 체결 이후 진행하는 첫 프로젝트이기도 하다. 양사는 인천의 스마트시티 인프라를 활용한 '스마트시티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과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세일즈 스킬업을 위한 '세일즈 아카데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멤버십에 참여하는 스타트업들이 맞춤형 성장 솔루션을 통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하는 계기가 되되록 지원할 것"이라며 "신한금융 그룹사, 셀트리온, 구글 등 파트너 기관과 함께 스타트업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