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7 14:53 (월)
우리은행, 메타버스 기반 미래금융사업 본격 추진
우리은행, 메타버스 기반 미래금융사업 본격 추진
  • 최미림 기자
  • 승인 2021.08.05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우리은행은 5일 "메타버스 기반의 미래금융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메타버스 얼라이언스'를 통해 이같은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이 얼라이언스는 정부 디지털뉴딜 정책의 일환으로 과학정보통신기술부에서 추진하는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SK텔레콤 등 200여개 회원사가 참여 중인 민간 K-메타버스 연합군이다. 우리은행은 특히 ▲메타버스 미래금융 사업 ▲오프라인 메타버스 브랜치 개발을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내 업계 공동 프로젝트로 추진할 방침이다. 특히 메타버스 미래금융사업은 디지털 휴먼 기반 인공지능(AI)은행원을 통해 미래 메타버스 시대에 어떻게 진화해 나가야 하는지 사용자 관점에서 업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오프라인 메타버스 브랜치는 사용자가 편리한 은행 영업점의 디지털화라는 우리은행 디지털전환(DT) 추진 방향에 맞춰 진행키로 했다. 즉 현실 영업점에 증강현실(AR) 기반 금융정보·서비스를 더해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측은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참여 기업들과 긴밀한 협업 네트워크를 구축해 주요 기술 내재화는 물론 새로운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 신속하게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