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Vision RE:BOOT 프로젝트 진행, 고객 관점 가치 담은 새 비전 발표
'더' 쉬운 금융: 고객의 일상과 비즈니스에 금융을 쉽고 가깝게 연결
'더' 편안한 금융: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올바른 금융 제공
'더' 새로운 금융: 독창적인 一流 금융 서비스로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 제공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 이하 신한금융)은 1일 "이날 온라인으로 개최된 그룹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통해 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선포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에 따르면 지난 7월 개최한 신한문화포럼을 통해 신한문화의 발전 방향에 대한 계획을 수립했다. 아울러 디지털 시대에 맞게 '고객', '미래', '직원'의 관점에서 신한 문화를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RE:BOOT 신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창립 20주년을 맞아 보다 고객 관점의 가치를 담은 비전을 만들기 위해 '그룹 Vision RE:BOOT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10대부터 60대까지 약 500명의 고객 및 임직원 설문조사, 외부전문가 인터뷰 등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최종적으로 그룹의 새로운 비전을 도출했다.

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는 고객이 금융에 바라는 가장 중요한 세 가지 가치 '편리성' '안전성' '혁신성'을 모두 담았다. 또한 '더'라는 표현에는 고객을 향한 끊임없는 노력과 함께 신한만의 차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내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사진=신한금융그룹

특히 '더 쉬운 금융'이란 고객이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일상과 비즈니스에 금융을 더 가깝게 연결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신한금융 측은 전했다.

그런가 하면 '더 편안한 금융'은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올바른 금융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마음을 더 편안하게 하겠다는 신한의 약속을 보여준다고 신한금융 측은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더 새로운 금융'에는 혁신적인 디지털 기술을 창조적으로 연결한 참신하고 독창적인 일류 금융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신한의 다짐을 담았다고 신한금융 측은 덧붙였다.

신한금융 측은 "그룹의 새로운 비전이 조직 내 빠르게 정착되고 임직원의 생각과 행동에 내재화될 수 있도록 'New Vision 구동체'를 신설했으며, 이를 통해 대외 광고 · IR · 대 고객-직원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신한금융 조용병 회장은 이날 창립기념사를 통해 "고객이 바라는 금융의 진정한 모습에 맞춰 신한이 달성해야 할 미래의 꿈을 다시 정렬할 때"라며 "미래를 향한 새로운 출발선에서 신한금융그룹의 새로운 비전을 함께 이루어 나가자"고 임직원에게 당부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