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 난디 국제공항. /사진=신화통신, 뉴시스.
피지 난디 국제공항. /사진=신화통신, 뉴시스.

[초이스경제 이문숙 기자] 20개월 폐쇄. 615일간의 국제적 격리. 이번 12월 1일(현지시간) 피지 섬은 시드니에서 출발한 피지항공 항공편이 착륙한 후 전통 의상을 입은 댄서들이 피지에 도착한 외국인 휴가객들을 맞이했다고 AFP는 보도했다. 피지항공은 늦은 아침에 비티 레부의 본섬인 나디 공항에 도착했다. 휴가객들은 "bula"(안녕하세요)와 원주민 노래로 인사를 받았다. 호주인 부부는 "첫 비행이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이곳으로 오기로 결정했다"고 증언했다.

피지항공(Fiji Airways)의 앙드레 비조엔 최고경영자(CEO)는 관광산업이 경제의 약 40%를 차지하는 군도에 어려운 20개월이 지난 후 찾아온 "중요한" 사건이라고 말했다. 그는 기자들에게 "국경 재개가 피지 경제를 되살릴 것"이라고 말했다. 앙드레 비조엔은 코로나19 오염을 제한하기 위해 건강 제한이 시행되고 있으며 오미크론 변종의 출현도 여행자를 막지 못했다고 말했다. "들어오는 항공편이 가득 찼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피지는 남부 아프리카에서 오는 입국에 대한 제한을 강화했지만 시민들은 이 태평양 낙원에서 휴가를 보낼 수 있는 "파트너" 국가에 대한 규칙은 변경하지 않았다. 뉴질랜드와 미국뿐 아니라 일본, 프랑스, ​​호주, 캐나다, 영국 등 공식적으로 오미크론 변이가 발견된 국가도 있다. 피지 관광청의 브렌트 힐 총책임자는 비티 레부와 바누아 레부의 두 주요 섬에 있는 리조트가 외국인 관광객 유입에 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 두 달 동안 약 7만 5000건의 예약이 등록되었으며 이는 놀라운 일입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우리는 그것이 이제 막 시작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2022년에 더 많은 관광객이 도착하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다. 다만 외국인 관광객은 출국 전 코로나19 예방접종과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했다. 피지에 도착하면 모든 접촉자가 완전히 면역화되는 특정 지역에 머무르게 된다고 했다. 이 군도는 100만 명의 인구가 있는 이 나라에서 거의 700명의 사망자를 낸 델타 변종의 파괴적인 두 번째 물결이 일어나기 전에 12개월 동안 코로나19를 성공적으로 제거했다고 전했다. 피지는 오염도가 떨어지고 예방접종률이 90%를 넘어선다고 매체는 전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