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사회과학원 '기업사회책임 발전지수'에서 車기업 중 최고 평가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하 현대차그룹)은 "지난 3일 중국사회과학원이 발표한 '2021 중국 기업사회책임 발전지수 평가'에서 6년 연속으로 자동차기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기업사회책임 발전지수는 중국 내 가장 권위 있고 영향력 있는 CSR 평가지수다. 중국사회과학원이 기업의 매출, 브랜드, 영향력 등을 고려해 선정한다. 중국 내 300개 기업(국유, 민영, 외자 각 100개 기업)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 및 고용, 임직원 복지, 고객 만족, 친환경 기여 등 사회적 책임 이행 현황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매년 순위를 발표한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2016년부터 자동차기업 1위와 외자기업 2위에 올랐다.

현대차그룹 측은 "ESG경영을 확대하고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한 점을 평가받아 올해 6년연속 자동차기업 부문 1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현대차그룹 측은 "중국에 진출한 67개의 전 법인을 대상으로 ▲ESG 평가표준 제정 ▲ESG 관리현황 진단 ▲지난해 12월과 올해 5월 ESG 교육을 실시했다"면서 "지난 10월에는 현대위아, 현대제철, 현대트랜시스 등 중국에 진출한 주요 법인의 사회책임보고서를 발간해 환경영향 관리와 기후변화 대응 활동, 사회공헌 및 준법 경영 활동 등의 ESG경영 성과를 공개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현대차그룹 측은 아울러 "중국 내 지역사회를 위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면서 "교육 시설이 노후한 학교를 대상으로 학습용품과 하드웨어 시설을 기증하고 장학금을 지원하는 '꿈의 교실'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