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18 10:52 (화)
신한금융그룹 '제4회 신한 쉬어로즈 컨퍼런스' 개최
신한금융그룹 '제4회 신한 쉬어로즈 컨퍼런스' 개최
  • 최미림 기자
  • 승인 2021.12.07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사진=신한금융그룹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 이하 신한금융)은 "지난 6일 오후 서울 중구 신한금융 본사에서 '제4회 신한 쉬어로즈 컨퍼런스(SHeroes Conference)'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신한금융에 따르면 '신한 쉬어로즈'는 2018년부터 시작한 금융권 최초의 여성 리더 육성프로그램이다. 각 업권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 인재 Pool을 확대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쉬어로즈 컨퍼런스 (SHeroes Conference) 행사에는 조용병 회장과 그룹 내 여성 리더 및 쉬어로즈 4기 등 300 여명이 참여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그룹 내 예비 여성 리더들은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참여했다. 이날 쉬어로즈 4기 맴버들은 '차이(Difference)를 만드는 차이(Diversity)'를 주제로 한 해 동안 진행했던 CEO 및 외부 전문가 그룹 멘토링,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성과와 여성 리더십의 비전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쉬어로즈 1기 신한은행 조경선 그룹장의 특강, 그룹 여성 멘토 임명식 등의 행사가 진행됐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오종남 스크랜턴여성리더십센터 이사장이 참석해 여성리더십을 주제로 강연했다. 오종남 이사장은"신한금융의 여성 리더 육성 의지에 깊이 공감한다"며 "신한 쉬어로즈라는 좋은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여성 리더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이날 조용병 회장은 "신한의 여성 리더들은 신한 쉬어로즈를 통해 얻은 다양성이라는 차이를 바탕으로 누구도 쉽게 모방할 수 없는 핵심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이라며 "후배들에게 미래를 꿈 꿀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고 롤 모델 역할을 하는 여성 리더가 되어 달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