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회장, 신년사 통해 "KB만의 차별화된 고객 가치와 신뢰 제공" 강조
3600만 고객과 함께 꿈을 이루기 위한 중장기 경영전략 'R.E.N.E.W' 제시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금융플랫폼 기업'으로의 도약 강조

사진=KB금융그룹
사진=KB금융그룹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 이하 KB금융)은 3일 "서울 여의도 본점 신관에서 임인년(壬寅年) 새해를 맞아 온라인 생중계 방식의 '2022년 시무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금융에 따르면 이 날 행사에서 윤종규 회장은 KB금융그룹에 변함없는 성원과 신뢰를 보내주는 고객, 주주 그리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 최선을 다한 임직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더불어 지난 한 해 KB금융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직원들에게 '올해의 KB Star 賞'을 전달하는 격려 행사도 가졌다.

이어진 신년사에서 윤종규 회장은 그룹의 중장기 경영전략인 'R.E.N.E.W'를 제시하며 "디지털을 통해 최고의 고객 경험(CX; Customer eXperience)을 제공하는 No.1 금융플랫폼 기업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R.E.N.E.W'는 핵심경쟁력 강화(Reinforce the Core), 글로벌 & 비금융사업 영역 확장(Expansion of Global & New Biz), KB스타뱅킹의 역할 확대(No.1 Platform), 차별화된 ESG 리더십 확보(ESG Leadership), 최고의 인재양성 및 개방적·창의적 조직 구현(World class Talents & Culture)의 5가지 방향으로 구성된 KB금융그룹의 중장기 경영전략이라고 KB금융 측은 설명했다.

윤종규 회장은 특히 신년사에서 "임직원 모두가 '고객중심'적 사고를 통해 고객들께 경제적 혜택과 편의, 즐거움을 드리고, 'High Quality', 'High Speed', 'Low Cost'를 통해 믿고 찾는 KB를 만들어 가자"며 "고객의 행복한 경제 생활을 돕기 위해서 KB가 있는 것이며 금융전문가로서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여 고객에게 믿음을 주는 '가장 사랑받는 평생금융파트너'가 되자"고 강조했다.

윤 회장은 또한  "ESG 선도 기업으로서 KB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소·중견 기업의 ESG 경영 컨설팅 확대, 탄소배출 감축 우수기업 지원, 'Net Zero' 설비투자 확대 등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전 계열사 모두가 적극적으로 나서자"고 덧붙였다.

윤 회장은 이어 "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미션을 실행하기 위해 대인호변(大人虎變)의 자세로 끊임없이 혁신 하고 최고의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No.1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힘차게 도약하자"고 역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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