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주사 체제 전환 후 첫 DL그룹 통합 보고서 발간
계열사별 ESG 경영 실천 성과 등 주요 내용으로 담아

DL에너지의 전남 여수 금오도 해상풍력발전 사업 조감도. /사진=DL(주)
DL에너지의 전남 여수 금오도 해상풍력발전 사업 조감도. /사진=DL(주)

[초이스경제 최유림 기자] DL㈜는 "지난 2021년 지주사 체제 전환 후 처음으로 DL그룹 통합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DL㈜에 따르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기업이 사회적 책임경영 성과를 이해관계자와 공유할 목적으로 발간하는 보고서다.

이번 보고서에는 지주사인 DL㈜와 DL이앤씨, DL케미칼, DL에너지, DL건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등 계열사별 내용이 포함됐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철학 및 방향성부터 지속가능경영 전략, ESG 관리 체계, 성과 등이 주요 내용으로 담겼다. 각 계열사는 사업성과 창출뿐만 아니라 미래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친환경 제품 개발과 기후변화 대응, 자원순환 등 ESG 경영 활동에 힘쓰고 있다.

또한, 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CCUS(이산화탄소 포집·활용·저장) 사업을 선도하기 위해 설립한 카본코(CARBONCO)를 그룹 내 ESG 우수 사례로 꼽았다. 여기에, 그룹 내 주요 계열사들이 ESG위원회를 설치해 ESG 경영을 위한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한 점도 주요 성과로 소개했다.

DL㈜는 "앞으로도 친환경 사업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기 위해 친환경 포트폴리오에 따라 관련 사업을 확대하는 등 2050 탄소중립 달성과 지속가능한 환경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그룹 내 ESG 활동이 유기적이고 효과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ESG 경영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이사회 중심의 지배구조 투명성 확보 노력도 지속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김종현 DL㈜ 대표이사는 "지주사 체제 전환 이후 변경한 그룹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통해 불필요한 공정과 자원 낭비는 걷어내고 지속가능한 환경에 기여하는 ESG 경영활동에 힘쓰고 있다"며 "DL그룹은 친환경 신사업을 위해 그룹의 역량을 집중하고, 지주사 및 계열사 ESG위원회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전략적으로 지속 실천하고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