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3년간 중소 협력사에 1145억 규모 '상생 프로그램' 지원
경영안정 금융지원에 1000억 투입, 협력사 자금 유동성 지원
동반성장 프로그램에 140억 지원, 일자리 우수 기업엔 인센티브 제공

사진=DL이앤씨
사진=DL이앤씨

[초이스경제 최유림 기자] DL이앤씨는 22일 "이날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 중소 협력사와 함께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을 체결했다"며 "이로써 동반위와 손잡고 중소 협력사를 위한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고 밝혔다.

DL이앤씨에 따르면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은 대기업이 기업규모와 업종 특성에 부합하는 상생협력 모델을 자율적으로 선택, 대·중소기업 간 양극화 문제 해결에 나서는 협약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DL이앤씨는 건설업 특성에 맞는 상생협력 모델을 도입해 향후 3년간 1145억원 규모의 중소 협력사 지원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우선, 중소 협력사의 안정적인 경영을 위한 '경영안정 금융 지원 프로그램'에 1000억원을 투입한다. 동반성장 펀드를 조성해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는 한편, 직접자금 무이자 대출로 협력사의 자금 유동성 확보를 도울 예정이다.

또한, △공동 기술개발 △지속가능경영 환경 구축 △임직원 직무교육 △창업기업 육성 △생산성 향상 등을 위한 '동반성장 지원 프로그램'에도 140억원을 지원한다. 중소 협력사의 안전관리 활동 평가 결과에 따른 인센티브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채용장려금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동반위는 동반성장 활동이 원활히 실천될 수 있도록 기술 및 구매 상담의 장을 마련하며, 우수사례 도출 및 홍보를 지원할 방침이다.

안지훈 DL이앤씨 외주구매실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협력 중소기업과의 지속가능한 선순환 생태계 구조가 더욱 견고해지기를 바란다"며 "대·중소기업 간 양극화 해소에 적극 동참해 모두가 윈-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