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부산 엑스포 유치 위해 세계 곳곳서 총력전"

사진=LG
사진=LG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LG는 " '2030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해 세계 곳곳에서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LG에 따르면 현지시간 2일부터 프랑스의 대표적인 유통채널 '프낙(FNAC)'의 파리 거점 매장 4곳에서 '2030 부산엑스포' 유치를 지원하는 옥외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LG가 옥외광고를 선보인 '프낙(FNAC)' 매장 4곳이 위치한 '샹젤리제(Champs-Elysees) 거리', '생 라자르(Saint Lazare) 기차역', '레퓌블리크(Republique) 광장', '떼흔느(Ternes) 지역' 등은 유동인구가 많은 파리의 명소다. 특히 샹젤리제 거리에 위치한 '프낙(FNAC)' 매장은 파리의 대표적 랜드마크인 콩코르드 광장과 개선문도 가까이 있어 파리 시민과 관광객으로 붐비는 파리의 대표 매장이다. '프낙(FNAC)' 매장 외에도 9월 초부터 11월 말까지 프랑스 파리 샤를드골 국제공항 내 6개의 대형 광고로 '부산엑스포' 유치를 응원하고 있다.

아울러 10월 말부터는 파리 시내버스 약 2000대에 '2030 부산엑스포'를 알리는 광고를 운영하며, 11월 초부터는 파리 도심에 약 300개의 광고판을 집중 배치해 '2030 부산엑스포'를 적극 알린다.

또한 10월 중순부터 영국 런던에서 현지 대표적 명물인 2층 버스에 래핑광고를 선보이고, 벨기에 브뤼셀 중앙역 인근에서 대형 광고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로 '2030 부산엑스포' 유치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앞서 LG는 유동인구가 많아 광고 효과가 높은 세계 주요 국가의 랜드마크에서 '2030 부산엑스포' 유치 홍보를 해왔다.

구광모 ㈜LG 대표 등 LG의 주요 경영진들도 엑스포 개최지가 최종 발표되는 11월 말까지 '2030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주요 전략국가를 대상으로 각국에서 유치 교섭 활동을 적극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