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한 보장만 직접 선택해서 설계할 수 있는 '맞춤형 보험' "
"종수술·질병재해수술비 등 특약 신설로 보장의 폭 넓혀"

사진=삼성생명
사진=삼성생명

[초이스경제 이미애 기자] 삼성생명은 "보장을 강화한 '다(多)모은 건강보험 필요한 보장만 쏙쏙 S1'(이하 '다(多)모은 건강보험 S1')을 이달부터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삼성생명에 따르면 이 상품은 고객이 필요한 보장만 직접 선택해서 원하는 보험료로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는 맞춤형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작년 출시한 '다(多)모은 건강보험'에 인기 특약을 추가했다.

'다(多)모은 건강보험 S1'은 주보험과 다양한 특약을 활용해 각종 질병에 대해 종합적인 보장이 가능토록 했다. 이 상품은 주보험에서 일반사망을 최소 100만원부터 보장한다. 주보험 가입금액을 낮춘 대신 보험료 부담을 덜고, 다양한 특약을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도록 설계해 '맞춤형 보장'을 제공한다.

또한 삼성생명 상품 중 최다 수준인 144개의 특약을 제공한다. 종수술, 질병재해수술 등 수술 담보 특약을 강화했다. 부정맥 및 중증무릎관절 특약을 신설해 시니어 질환 보장을 확대했다. 18년 만에 재출시된 '파워수술보장' 특약은 질병 또는 재해에 대한 직접적인 치료를 위해 1~5종 수술 치료 시 약관에 따라 정액보험금을 지급한다. 또한, 고령화와 의료기술의 발달로 수술건수가 증가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하여 기존 특약 외에 추가 보장이 가능한 '(특정질병제외)질병재해수술보장특약'을 추가했다. 

가입 대상을 표준체와 유병자로 분류하여 가입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유병자형 간편상품의 3가지 기본 고지항목은 ▷최근 3개월내 진찰이나 검사를 통한 입원, 수술, 추가검사, 재검사에 대한 필요 소견 ▷5년내 질병, 사고로 인한 입원, 수술 이력 ▷5년 내 암, 간경화, 투석 중인 만성신장질환, 파킨슨병, 루게릭병으로 인한 진단,입원,수술 이력 등이다. 이 3가지 항목에 해당하지 않을 경우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만 15세부터 최대 70세까지 가입 가능하며(일부 특약 제외), 납입기간은 10년, 15년, 20년, 30년납 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특약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