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누적 조회수도 2400만회 넘어"

사진=롯데건설
사진=롯데건설

[초이스경제 이미애 기자] 롯데건설은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구독자 30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누적 조회수도 2400만 회를 넘어섰다. 지난해 '오케롯캐'의 구독자 성장률은 49%로 같은 기간 건설사 유튜브 채널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롯데건설은 " '오케롯캐'를 통해 단순한 아파트 분양시장의 마케팅에서 벗어나 업계 최초로 웹 예능, 아트필름, 뮤직비디오 등 새로운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며 "이 채널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주거, 부동산,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제공해 많은 고객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롯데건설은 " '오케롯캐'는 지난 2021년 7월 리뉴얼 오픈 이후 약 6개월 만에 10만 명의 구독자를 달성하기도 했다"며 "이는 기존의 타 건설사 공식 유튜브 채널들이 구독자 10만 명 달성에 일반적으로 1년 이상 소요돼 왔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례적인 기록"이라고 덧붙였다. 

롯데건설은 아울러 " '오케롯캐'는 셀럽과의 협업 등 자사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콘텐츠뿐만 아니라 즐거움을 제공하는 특색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예컨대 가수 이무진이 1982년 발표된 윤수일 노래 '아파트'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리메이크해 부른 뮤직비디오가 화제가 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는 것은 물론 부동산, 재테크 등과 관련된 전문가와의 테이블 토크, 웹 예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고객과의 소통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