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보업계 최초,
영상통화 활용해 청각장애 고객 보험 업무 처리 지원
전문상담사 배치해 편리한 금융 서비스 제공

사진=삼성생명
사진=삼성생명

[초이스경제 이미애 기자] 삼성생명은 "청각장애 고객을 위한 수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삼성생명에 따르면 생보업계 최초로 고객-상담사 간 영상통화를 활용한 수어 상담을 제공해, 음성 상담이 어려운 청각장애 고객의 원활한 보험 업무 처리를 돕는다.

현재는 외부기관과 연계한 중계상담으로 청각장애 고객의 업무 처리를 돕고 있으나, 직접 상담이 아닌 중계사를 통한 3자통화여서 고객의 대기 시간이 길어지는 불편함이 있었다. 청각장애를 가진 계약자가 외부기관 중계사에게 문자 및 영상 상담을 통해 질의하면 중계사가 삼성생명 콜센터 상담사에게 묻고 답변을 받은 뒤, 통화 대기하고 있던 계약자에게 내용을 전달하는 방식이다.

삼성생명은 중계상담을 효율적으로 보완하고자 고객과 콜센터 상담사가 영상통화를 통해 직접 수어로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했다.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을 담당할 전문상담사 3명은 6개월간의 수어교육원 위탁 교육을 수료했다.

양은화 전문상담사는 "교육과정이 힘들긴 했지만 청각장애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는 생각에 더 열심히 배웠다"며 "앞으로 청각장애를 가진 고객들도 쉽고 편리하게 상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청각장애 고객이 보험 관련 상담을 할 때 불편함이 없도록 영상통화를 활용한 수어 상담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고객들이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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