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품질향상 기여 협력사 시상…전략적 동반자로서 인센티브 제공
동반성장 및 ESG 경영 강화 위해 상생협력 지속 추진

사진=DL이앤씨
사진=DL이앤씨

[초이스경제 최원석 기자] DL이앤씨는 "지난달 29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2023년 한 해 동안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협력회사를 선정해 시상하는 '한숲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DL이앤씨는 "이번 행사에는 협력회사 대표를 비롯해 DL이앤씨 마창민 대표이사 및 임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면서 "협력회사와의 상생을 실천하기 위해서 매년 '한숲 파트너스'를 발표하고 있다"고 전했다.

DL이앤씨에 따르면 올해는 업무 성과와 함께 안전 및 품질 기여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총 130개 협력회사가 '한숲 파트너스'가 되었다. 이 중 22개 협력회사가 최우수 협력회사인 '한숲 베스트 파트너스'로 선정됐다. 한숲 베스트 파트너스는 계약이행보증 요율 50% 감면 혜택을 지원받는다. 특히, 3년 연속 한숲 베스트 파트너스로 선정된 협력사는 입찰참여 우선권 및 계약이행보증 면제와 같은 추가 혜택을 받는다.

이번 행사에서 DL이앤씨는 올해 건설경기 전망과 경영전략, 안전관리 강화 방안 등 경영 현안 전반에 대해 협력회사와 소통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특히 DL이앤씨가 주도하고 있는 통합 업무 매뉴얼 제작 작업에 대해 협력회사 대표들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DL이앤씨는 협력회사와 함께 지난해 말부터 현장의 모든 공종과 작업을 원점에서부터 재검토해 제대로 일하는 방식을 새롭게 정립할 수 있도록 통합 업무 매뉴얼 제작을 진행하고 있다.

DL이앤씨는 "ESG 경영 강화를 위해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한 업계 최고 수준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며 "협력회사 대표를 대상으로 건설 동반성장 경영자과정을 운영하고 있고 스마트 건설기술을 지원해 생산성 향상을 돕는 한편 폐기물 저감 활동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DL이앤씨 마창민 대표이사는 '안전 최우선 원칙'을 강조하며 "DL이앤씨와 협력회사 모두의 품질, 원가 경쟁력을 높이는 선순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