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회장, 대한항공 창립 55주년 기념사 통해 이같이 밝혀
"아시아나 인수, 통합 항공사 출범 위해 임직원 모두의 협력 중요"

조원태 회장. /사진=한진그룹
조원태 회장. /사진=한진그룹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4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이날 대한항공 창립 55주년을 맞아 "임직원 모두 하나된 마음으로 앞으로도 끝없이 도약할 대한항공의 미래, 다가올 또 다른 감동의 순간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조 회장은 이날 오전  사내 인트라넷에 등재한 창립 기념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대한항공이 걸어온 55년 역사 속 가슴 벅찬 감동의 순간들은 꿈을 실천으로 옮기고 책임을 감수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상기했다. 

조 회장은 이어 "대한항공은 수송보국의 창립 이념으로 사람과 사람을 잇고 필요한 곳으로 물류를 보내왔다"면서 "때로는 힘들고 어려운 길이었지만 한마음 한뜻으로 우리만이 걸을 수 있는 길을 꾸준히 걸어왔다"고 말했다. 아울러  "대한항공의 성장은 선배 임직원들의 자긍심과 원대한 꿈이 동력이 됐고 고객의 사랑과 국민의 신뢰가 든든한 두 날개가 되어 주었다"며 "임직원들의 헌신은 대한항공이 나아갈 길을 더욱 넓혀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올해는 많은 불확실성과 새로운 과제들이 놓일 것"이라며 "아시아나항공의 성공적인 인수와 통합 항공사 출범을 위한 임직원 모두의 협력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조 회장은 "앞으로 대한항공이 가고자 하는 모습은 누구나 꼭 타고 싶은 항공사, 100% 안전함을 믿을 수 있는 항공사"라며 "함께 지켜가야 할 가치에 집중하면서 서로 존중하고 화합하는 모습으로 더욱 단단한 대한항공, 모두가 행복하게 일하는 일터를 만들자"고 밝혔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