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GC인삼공사
사진=KGC인삼공사

[초이스경제 최유림 기자] KGC인삼공사(이하 인삼공사)는 6일 "정관장 홍삼을 구미젤리로 즐길 수 있는 '찐생홍삼구미'가 출시 80일 만에 100만 구미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MZ세대부터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구매자들 사이에서 '맛있는 홍삼'으로 입소문을 타고 판매가 증가한 것"이라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정관장에 따르면 '찐생홍삼구미'는 작년 11월 24일 출시 이후 2월 14일까지 80여일 간 총 102만 구미가 판매됐다.

출시 3개월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2030이 19.1%를 차지했으며, 40대 31.5%, 50대 26.9%, 60대이상 22.5%로 '찐생홍삼구미'는 MZ세대는 물론 전 연령대에서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40대 여성의 판매비중이 전체의 21%로 가장 높았는데, 이는 아이들을 위한 구매가 많았던 것으로 성인 뿐 아니라 아이들도 섭취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인삼공사 관계자는 "2030을 타겟으로 출시한 '찐생홍삼구미'가 MZ세대는 물론이고 중장년층, 노년층, 아이들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대 고객들에게 반응을 얻고 있다"며 "정관장은 앞으로도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홍삼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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