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화이트미트 매출, 전년 대비 약 80% 성장
"다양한 제품으로 화이트미트 시장 공략 강화할 것"

사진=SPC삼립
사진=SPC삼립

[초이스경제 이미애 기자] SPC삼립은 "'고단백 닭가슴살바 마라맛'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SPC삼립에 따르면 신제품 '고단백 닭가슴살바 마라맛'은 국내산 냉장 닭가슴살을 8시간 저온숙성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 선보였던 블랙페퍼, 청양고추, 갈릭 맛에 이어 다양한 맛에 대한 젊은 소비층의 니즈를 반영했다.

삼립은 "2019년부터 닭가슴살을 활용한 원물, 슬라이스, 바, 후랑크, 비엔나 등 다양한 타입의 제품을 출시해 왔다"며 "지난 해 기준 화이트미트(white Meat) 매출은 전년 대비 약 80% 성장하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고 전했다. 특히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고단백 저지방 육류인 생선, 닭고기, 오리고기 등 화이트미트의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관련 매출이 급증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열량이 낮고 단백질이 풍부해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지난해 화이트미트 시장 규모는 1120억원에 달하는 것(2023 닐슨 코리아 데이터 기준)으로 나타났다고 삼립은 설명했다.

SPC삼립 브랜드 담당자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따라 화이트미트 라인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며 "건강과 맛 두 가지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신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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