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퍼 차량 4대 전시…상시 전기 공간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

사진=현대자동차
사진=현대자동차

[초이스경제 이미애 기자]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는 27일 "첫 캐스퍼 전용 전시 공간인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를 이날 개관한다"고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송파나루역에 총 240㎡(약 72평) 규모로 조성됐다. 고객이 캐스퍼를 온라인으로 구매하기 전에 차량을 직접 경험하고 구매 상담도 진행할 수 있도록 마련된 비대면 오프라인 전시 공간이다. 2021년 캐스퍼 런칭 이래 성수, 용인, 해운대, 제주 등 4곳에서 팝업 스토어 형식의 전시 공간을 운영해왔으며, 상시 전시 공간을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는 별도의 예약 없이 입구 키오스크에서 출입증인 마이패스(My Pass) 발급 후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고객 맞춤형 음원 재생 서비스 제공으로 방문객들에게 개인화된 공간 경험을 선사한다. 전시 공간 내부에는 특화전시 차량 1대를 포함한 총 4대의 캐스퍼 차량이 전시돼 있으며, 각 전시 차량에 배치된 디지털 제원대로 차량 옵션과 카탈로그, 가격표를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 개관으로 온라인 판매 전용으로 출시되어 실차 체험과 직접 상담이 어려웠던 캐스퍼에 대한 고객들의 아쉬움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비대면 전시 공간 외에도, IT 기술을 접목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고객들이 차량을 체험할 수 있는 색다른 기회를 지속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