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2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향후 5년간 100조원 국내 투자 계획 밝혀
구광모 대표 사내이사 재선임 등 5개 안건 모두 승인

LG트윈타워. /사진=뉴시스
LG트윈타워. /사진=뉴시스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주)LG는 27일 "이날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제 62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LG에 따르면 이번 주주총회는 각자 대표인 권봉석 ㈜LG 부회장(COO)이 의장을 맡아 진행됐으며, 현장 참석이 어려운 주주들을 위해 온라인으로도 중계됐다. 이날 하범종 경영지원부문장 사장, 홍범식 경영전략부문장 사장 등 ㈜LG 주요 경영진도 참석했다.

(주)LG는 이번 주주총회에서 중장기 투자계획을 공유했다. LG그룹 차원에서 2028년까지 향후 5년간 약 100조 원을 국내에 투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LG 글로벌 총 투자 규모의 65%에 해당하는 수치다.

LG는 AI, 바이오, 클린테크와 같은 미래 기술과 배터리, 자동차 부품, 차세대 디스플레이 등 성장 분야에 국내 투자액의 50%를 투자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을 강조했다. 

특히, 이번에 발표한 투자 재원의 약 55%를 R&D에 투입해 국내를 핵심 소재 연구개발과 스마트 팩토리 등 제조 핵심기지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번 주총에서는 구광모 사내이사 재선임 등 5개 안건 모두 승인했다. 제 62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승인, 사내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이 그것들이다. 

재무제표 승인에 따라 ㈜LG는 보통주 1주당 3100원, 우선주 1주당 3150원을 현금배당 하기로 하였고, 정관 변경 승인으로 배당 기준일(사업년도말) 이후 배당액이 확정되던 것과 달리 앞으로 배당액을 먼저 확정한 뒤 배당 기준일을 설정하게 됐다.

또, 구광모 ㈜LG 대표는 사내이사에, 이수영 사외이사는 감사위원회 위원에 재선임됐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