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 "인공위성 활용 분야 등 확대"...투자 판단은 신중히 해야

경남 창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사업장. /사진=뉴시스
경남 창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사업장. /사진=뉴시스

[초이스경제 이영란 기자] 20일 증시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쎄트렉아이 등 우주항공산업 관련주로 꼽히는 종목들이 장중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다. 우주산업이 혁신 테마로 떠오르고 있다는 진단도 제기된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오전 10시 32분 현재 전일 대비 2.94% 상승한 4만30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장중 4만2000원을 터치하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같은 시각 쎄트렉아이 주가는 전날보다 14.09% 치솟으며 장중 기준 사상 최고가를 다시 썼다.

앞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13일 장 마감 후 위성 전문기업 세트렉아이 지분 20%(약 590억원)와 전환사채(500억원)를 각각 취득한다고 공시했었다. 

이외에도 우주항공산업 관련주 가운데 한국항공우주(+6.82%), 비츠로테크(+14.03%), AP위성(+5.90%) 등이 같은 시각 장중 급등세로 움직이고 있다.

김수정 SK증권 애널리스트는 "최근 액티브 테마 ETF(상장지수펀드) 선두주자인 미국 ARK자산운용이 혁신성장 테마로 '우주'를 선정했다"면서 "국가가 아닌 민간기업이 우주 개발을 이끄는 시대가 시작됐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우주산업은 인공위성을 통한 인터넷 통신, 우주 데이터사업 확장 등 혁신이나 성장과 가장 어울린다"면서 "우주산업 관련 기업들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런가 하면 정홍식 이베스트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최근 "위성산업이 소형화, 다중화되는 가운데 위성산업 활용 서비스도 확대되는 추세"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증시는 장중 혼조세다. 오전 10시 45분 현재 코스피는 0.41% 하락한 3079.97, 코스닥 지수는 0.75% 상승한 967.00을 각각 기록 중이다.

초이스경제는 그러나 "이 기사는 단순한 참고용 자료로만 활용되길" 강력 희망한다. 특정 업종 및 특정 기업에 대한 분석 내용은 분석하는 기관마다 다를 수 있는 데다, 주식투자는 늘 위험한 특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