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신한은행 지점. /사진=최미림 기자.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신한은행 지점. /사진=최미림 기자.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신한은행은 21일 " '고객과 세상을 이어주는 디지털 플랫폼화'라는 새 정보통신기술(ICT) 비전을 선포하고 미래형 디지털뱅킹 시스템 전환을 위한 '더 넥스트(The NEXT)'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유연한(Seamless) 고객 경험, 디지털 기반 업무 플랫폼, 디지털 중심 뱅킹 플랫폼, 데이터 기반(Data-driven) 비지니스 혁신, ICT·디지털 인프라 현대화 등 5대 전략을 추진한다.

신한은행은 "우선, 고객이 영업점과 비대면 채널 구분 없이 일관된 서비스를 경험하고 연속적인 뱅킹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은행 전 채널의 고객 행동 데이터와 마케팅 정보 등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했다. 또한 "직원이 언제 어디서나 고객 상담과 거래를 처리할 수 있도록 단말 표준화와 사용자환경·경험(UI·UX) 개선도 추진한다"고 했다. 신한은행은 이어 "데이터 네비게이션을 구축해 은행 데이터 활용, 분석 환경을 고도화할 방침"이라고 했다.

신한은행은 "더 넥스트 사업 추진 관련, 향후 42개월간 단계별·점진적 전환 방식으로 3000억원을 투입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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