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 "신규 투자 통해 기업가치 높일 것"...투자 판단은 신중히 해야

그린 포레스트 파빌리온. /사진=SK.
그린 포레스트 파빌리온. /사진=SK.

[초이스경제 이영란 기자] 유안타증권은 31일 SK에 대해 향후 소재, 그린, 바이오 부문의 성장성을 주목해야 한다고 진단했다. 

이 증권사 최남곤 애널리스트는 "SK의 순자산가치(NAV)를 36조 원으로 평가한다"면서 "핵심 비상장 자회사 소재(SK실트론, SK머티리얼즈), 그린(SK E&S, SK에코플랜트), 바이오(SK팜테코) 영역으로 나눠 각각 6조 원, 5조 원, 4조 원으로 측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SK는 2025년까지 소재와 그린 부문의 투자지분 가치를 각각 최소 25조 원, 35조 원으로 높이겠다고 발표했다"며 "향후 SK의 소재, 그린, 바이오 부문의 변화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소재 부문의 경우 웨이퍼, 동박 등에서 실적이 나오고 있으며 실리콘계 음극재에 대한 기술적 우위를 보유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그는 "실리콘계 음극재 증설을 통해 2023년 이후로는 국내 주요 2차전지 소재 업체들 대비 밀리지 않을 정도의 생산설비를 확보하게 된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SK 바이오 사업의 핵심인 SK팜테코의 2022년 매출과 상각전영업이익(EBITDA)은 각각 1조원과 2000억원을 웃돌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2022년 SK팜테코의 상장 전 지분투자(Pre-IPO)가 예정돼 있는 점도 눈여겨봐야 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또한 "그린 부문에서는 뉴에너지, 지속가능 식품, 환경 기술, 이산화탄소(CO2) 처리 등 총 4개 영역에 걸쳐 2025년까지 14조원이 투자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초이스경제는 그러나 "이 기사는 단순한 참고용 자료로만 활용되길" 강력 희망한다. 특정 업종 및 특정 기업에 대한 분석 내용은 분석하는 기관마다 다를 수 있는 데다, 주식투자는 늘 위험한 특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