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측 "우발적 오류라며 주문 취소 소동"

[초이스경제 이문숙 기자] 100% 할인, 어떻게 상상할 수 있을까?

프랑스의 세일 기간에 무료로 가방을 사는 것은 여전히 뭔가 잘못되어 보인다. 그러나 구매자들은 마크 제이콥스 웹사이트에서 명품 가방을 구매함으로써 이 놀라움을 경험했다. 버그로 인해 평상시 300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는 가방이 무료로 제공된 것이다. 한 구매자가 미국 언론에 자신의 이야기를 전했다. 그녀가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으려고 하자마자 사이트에서 자동으로 할인을 적용했다. 그가 해야 할 일은 운송비를 지불하는 것뿐이라고 매체 '국제소식(Courier International)'은 보도했다. 제품의 실제 비용과 비교하여 터무니없는 가격이다. 

그 소문은 순식간에 소셜 네트워크를 장악하고 들불처럼 퍼졌다. 일부 사람은 여러 가방을 구입했지만 사이트는 과부하가 걸리며 속도가 느려지고 충돌이 발생했다. 구매자에게는 불행히도 초기 주문 확인 이메일 이후 정오쯤 또 다른 이메일이 도착했다.

"우발적 오류로 인해 당사 사이트에 일시적으로 당사 제품에 대한 잘못된 가격이 표시되어 귀하의 주문에 영향을 미쳤을 수 있습니다. (영향을 받는) 모든 주문이 취소되었습니다"라고 '월스트리트 저널'은 보도했다. 몇몇 주에서는 게시된 가격을 준수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당분간 이 주제에 대한 추가 세부 정보가 제공되지 않았다고 매체는 전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