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이스경제 이현경기자] ▲아이윈 엔터프라이즈가 내놓은 ‘두마리 아빠통닭’은 ‘본사 수익 제로’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가맹사업을 진행한다. 두마리 아빠통닭은 로열티 면제 및 예비창업자들의 부담을 덜어준다는 취지 하에 로열티를 완전 면제한다. 인테리어 설비 및 시공도 점주에게 직접 맡겨 가격 거품도 없앴다. 두마리 아빠통닭은 최근 부산 오륙도점, 울산 달동점 등의 매장을 오픈했다. 두마리 아빠통닭 측은 최소 비용 업종변경을 희망하는 점주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창업 상담에도 나서고 있다. 

▲두마리 아빠통닭의 아빠통닭

▲천연캔들테라피 브랜드 퀸비캔들이 매장 오픈에 주력하고 있다. 퀸비캔들은 최근 퀸비캔들 삼청점을 오픈하고 롯데백화점 부산 광복점 및 합정 메세나폴리스점 입점을 확정했다. 퀸비캔들 삼청점 오픈 당시에는 배우 예지원, 조은숙, 전소민 등이 매장을 찾아 화제가 된 바 있다. 삼청점은 DIY공간과 풋스파 공간 등을 갖췄다. 한편 퀸비캔들은 천연 비즈왁스를 사용한 루트캔들과 레어어스 캔들을 비롯해 테라피가 가능한 천연 제품들을 종합적으로 선보인다.

▲종합전문외식기업 ㈜놀부가 외식업계 인재양성 및 일자리 창출 기여를 위해 국제대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놀부는 국제대 호텔관광경영학과에 청년 창업 커리큘럼 개설하고, 창업과정에 필요한 단계별 맞춤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해당 강의는 국제대의 교육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진행된다. 놀부의 창업 전문가들이 직접 나서 특강 형태로 현장에 가까운 실용적인 지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놀부는 '놀부 창업지원센터'에 재학생들을 초청해 현장학습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협력활동도 수행할 계획이다.
 

▲국사랑 발표김치

▲한식 포장 브랜드 국사랑이 새로운 김치 메뉴를 선보였다. 국사랑 발효효소 김치 5종과 2년 숙성시킨 갓김치다. 발효효소 김치는 효소백김치, 효소배추김치, 효소열무김치, 효소알타리김치, 효소물김치로 구성되어 있다. 국사랑은 100% 국내산 한우와 30여가지 천연재료로 약선요리 조리기능장이 직접 개발한 메뉴를 선보인다. 최근 국사랑 부산 장산역점, 국사랑 일산 풍동점, 국사랑 천안 통정지구점 등의 매장을 오픈하며 가맹점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종합외식기업 아모제푸드에서 운영하는 HMR(Home Meal Replacement) 전문점 ‘카페아모제’는 여름 신메뉴로 멜론 샐러드와 멜론주스를 내놨다. 카페아모제 멜론 주스는 오는 31일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한정판매 한다. 이번 신메뉴는 당도가 높기로 유명한 전라도 춘향골 멜론을 활용한 메뉴다. 카페아모제는 산지 직거래를 통해 전라도 남원시 춘향골에 위치한 농장에서 재배한 멜론만 직접 공수해 2종의 신메뉴를 만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