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정보 공개하는 프랜차이즈 다수… 방송 출연까지

핸디페어 촬영현장
[초이스경제 이현경기자] ▲핸디페어는 최근 KBS1 TV 프로그램 <뉴스광장>에 여름철 에어컨 청소와 관련한 전문 업체로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핸디페어 교하동점 권호병 점주가 출연해 에어컨 필터와 냉각팬 세척 과정을 보여주고 전문가 코멘트를 전달하는 모습이 방영됐다. 핸디페어는 집안 수리 및 보수 작업을 전문으로 진행하는 ‘토털생활브랜드’를 지향한다. 창업비용이 낮아 소자본 창업 시장에서 인기를 얻는 아이템이다.

▲분식형 스파게티 프랜차이즈 까르보네는 오는 24일과 31일 오후 2시에 강동구에 위치한 까르보네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까르보네는 다양한게티 메뉴를 6천원대에 선보인다. 20평 이하 평수로도 매장 오픈이 가능해 소형 매장 창업 희망자에게도 인기가 많다. 창업설명회에서는 동종업계 상황과 개설 시 유의사항 등 정보를 공개한다. 까르보네 창업 설명회 참석 후 가맹 창업 상담 진행 시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점프노리 매장
▲치킨 프랜차이즈 ‘두마리아빠통닭’과 트램펄린 키즈카페 프랜차이즈 ‘점프노리’가 2014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 참가한다. 2014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는 7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두마리아빠통닭은 곡물 파우더를 입혀 통째로 튀겨낸 통닭을 주력 메뉴로 선보인다. 업종변경 창업에도 강한 아이템으로 주목 받는다. 점프노리는 트램펄린 키즈카페로 전국 60여개에 이르는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중국 진출에도 성공한 바 있다.

▲치어스는 오는 31일 오후 6시에 분당 정자역 근처에 위치한 본사 교육장에서 성공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치어스 창업설명회에서는 치어스가 보유한 경쟁력과 가맹점 운영 노하우를 소개한다. 이와 더불어 최근 생맥주 창업 시장의 트렌드, 점포 입지선정 등 실질적인 창업 정보 소개에 주력할 예정이다. 창업설명회 후 인근 가맹점에서 코코넛 치킨 칩스, 치킨 플래터, 치킨나쵸 등과 같은 대표 메뉴 무료 시식과 함께 실제 매장 운영 노하우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한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