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최초 대학생활에 필요한 기능들을 하나로 통합 제공"
"대학생 취향 반영한 서비스 구성,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 제공"
"대학의 지역별 디지털 격차 해소 및 사회적 책임 실천"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초이스경제 이미애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한용구)은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주관한 '2023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에서 금융권 최초 MZ 대학생 전용 모바일 서비스인 '헤이영 캠퍼스'가 스마트 캠퍼스 부문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2023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2023년이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로 지난 17일 신라호텔에서 진행됐다.

신한은행은 " '헤이영 캠퍼스'는 표준화된 스마트 캠퍼스 솔루션을 기반으로 만든 금융권 최초의 대학생 전용 모바일 서비스"라며 "대학생들은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통해 학교 생활을 더 편리하게 할 수 있으며 대학은 자체 시스템 유지 비용 절감 등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신한은행은 "주요 기능으로는 ▲전자 신분증 기능을 적용해 전자출결 및 건물출입이 가능한 '모바일 학생증' ▲수강신청, 성적확인, 시간표, 학사일정 등의 조회가 가능한 '학사관리' ▲도서관 열람실 좌석 및 스터디룸 예약이 가능한 '도서관 이용' ▲실시간 푸쉬 알림 ▲커뮤니티 및 소모임 등의 부가 편의 서비스가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대학의 정체성을 반영한 모바일 서비스 테마, 나만의 모바일 학생증 꾸미기 등 MZ 세대 학생들의 취향을 반영했다고 신한은행 측은 설명했다.

신한은행은 " '헤이영 캠퍼스'를 통해 전국 대학에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 디지털 격차 해소 및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대학과 학생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수렴하겠다"며 "앞으로도 대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캠퍼스 대표 서비스로 자리매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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