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해리스 부통령, 한화 달튼 공장 방문
'솔라 허브' 프로젝트 계획대로 추진 강조
한화솔루션, '커뮤니티 솔라' 사업 계약도 체결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 /사진=한화그룹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 /사진=한화그룹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7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지난 6일(현지시간)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미국 조지아주 한화솔루션 공장을 방문했다. 해리스 부통령이 미국 진출 한국 기업 사업장을 공식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화솔루션 측은 "해리스 부통령은 조지아주 달튼 자사 태양광 모듈 공장과 인근 생산 라인 증설 현장을 둘러봤고 한화 측에선 김동관 한화솔루션 부회장과 이구영 한화솔루션 큐셀 부문 대표 등이 해리스 부통령을 비롯한 백악관 관계자를 맞았다"고 전했다. 

한화솔루션은 이어 "이번 해리스 부통령의 방문은 바이든 행정부가 신재생 에너지 부문 일자리 창출과 투자 확대 모범 사례로 달튼 공장을 꼽은 이후 이뤄졌다"고 덧붙였다. 

해리스 부통령은 "바이든 행정부는 미국 역사상 최대 규모의 태양광 에너지 투자 계획을 이끌어냈다"며 "중요한 것은 달튼이 미국 최대 태양광 모듈 공장의 기지가 됐고 달튼 공장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모듈이 생산되고 있다는 점"이라고 강조했다. 

김동관 부회장도 "내년까지 양질의 일자리를 2500개 이상 창출하고 매년 수백만 가구에 청정에너지를 제공할 수 있는 태양광 모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화솔루션은 또한 "이날 미국 상업용 태양광 개발 업체 서릿 리지 에너지와 1.2GW 규모 태양광 모듈을 공급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한다"면서 "앞으로 4년간 캘리포니아, 오하이오 등에서 350여개의 커뮤니티 솔라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