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3개월만 '아이웰스' 이용 25만 돌파
아이웰스 구독생활 신청자 6만 돌파
여름 맞아 이를 기념해 손님 대상 이벤트 실시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초이스경제 최유림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당사 초개인화 AI 자산관리 솔루션 '아이웰스(AI Wealth)'의 이용손님 25만명 돌파 기념으로 다음달 31일까지 대손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아이웰스'는 손님 맞춤형 자산관리를 위해 자체 개발한 AI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초개인화된 자산진단 및 포트폴리오를 '하나원큐'를 통해 PB수준의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지난 4월 오픈 후 약 3개월 만에 이용 손님은 25만명, '아이웰스' 구독생활 신청 손님은 6만명을 각각 돌파했다.

이를 기념해 회사는 '아이웰스'의 대표적 서비스인 'AI투자'에 신규 가입한 손님을 대상으로 하는 대손님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은행 측은 "'아이웰스'의 'AI투자'는 기존의 포트폴리오 투자 대비 차별화된 특징을 갖고 있다"며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분석한 개인별 투자 DNA에 따라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회사에서 자체 개발한 AI알고리즘을 통해 1년 뒤 미래지수를 예측하여 포트폴리오 내 예적금, 주식형 및 채권형 펀드, 그리고 구조화 및 대안상품 등의 다양한 상품구성을 통해 시장상황에 따라 적절한 자산배분을 가능하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이은정 하나은행 투자상품본부 본부장은 "4월에 출시된 '아이웰스'가 이용 손님 25만명을 돌파하는 등 많은 손님이 모바일에서도 PB 수준의 자산관리를 체험하는 이용 경험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AI투자'를 아직 경험해보지 못한 손님들이 '아이웰스'만의 차별화된 자산관리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하는데 역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