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의 달 맞아 금융보안원과 제3회 'WooriCON' 개최"
우리은행 "보안 취약점 개선 및 우수인력 양성 나서"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초이스경제 최유림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7월 정보보호의 달을 맞아 금융보안원과 공동으로 제3회 모의해킹 경진대회 'WooriCON'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대학·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WooriCON'은 오는 14일 18시까지 신청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재학증명서와 지도교수 추천서 등을 첨부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본 대회는 8월 7일부터 8월 11일까지 진행되고, 우리은행 인터넷뱅킹과 우리WON뱅킹의 잠재 보안 취약점 제거 활동을 위한 '버그 바운티(Bug Bounty, 보안 취약점 신고포상제)' 형식으로 개최된다.

수상자는 각 팀이 발굴한 잠재 취약점의 중요도를 평가해 결정된다.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2팀 등 5팀을 선정해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입상자에 대해서는 우리은행 입사지원시 디지털-IT 부문 서류심사 우대와 금융보안원 입사지원시 우대혜택을 제공한다.

조병규 우리은행장은 "사이버 위협이 점차 지능화·고도화됨에 따라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전망"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고도화되고 있는 사이버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우수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