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측 "편리성 · 재이용 의향엔 90% 이상 고객이 동의"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초이스경제 최유림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 이하 국민은행)은 KB 9To6 Bank(이하 '9To6 뱅크') 이용고객 대상 경험 조사 결과, 9To6 뱅크의 지속 운영 필요성에 대해 긍정 비율이 97%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특히 30대 이하 고객의 경우 전원이 '지속 운영이 필요하다'고 응답했다고 국민은행 측은 전했다.

국민은행에 따르면 9To6 뱅크는 오후 4시까지였던 영업점 운영시간을 오후 6시까지 연장 운영하는 형태의 특화지점이다. 국민은행은 9To6 뱅크를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은 물론 충청, 대구, 부산, 광주 등 전국 72곳에서 운영 중이며 오는 8월 확대할 예정이다.

국민은행의 고객 대상 경험 조사 결과 '지속 운영 필요성'에 대한 긍정 비율이 97%를 기록했다. 특히 30대 이하 고객은 전원(100%)이 '필요하다'고 답변했으며 40대 등 다른 연령층에서도 90%를 웃돌았다. 당초에는 대면 채널 선호도가 높은 고령층의 긍정 비율이 높을 것으로 예상했으나 조사 결과에서는 연령층이 낮아질수록 9To6 뱅크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 2030세대 고객의 경우 서비스 만족도에서도 전 연령층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나타냈다. 

또한 9To6 뱅크 재이용 의향에 대해서는 고객의 90% 이상이 '재이용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다. 연령별 재이용 의향률은 30대 이하 2030세대가 95%로 가장 높았고 40대도 94% 이상을 기록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비대면 금융이라는 금융 환경의 변화로 인해 전 금융권에서 대면 채널이 감소하고 있지만, 여전히 대면 상담과 직원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이 있다"며, "고령층 등 금융소외계층을 비롯한 금융소비자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9To6 뱅크 확대 등 KB만의 혁신채널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