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 청소년의 합리적 소비와 올바른 금융습관 형성 지원"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초이스경제 최유림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4일 "균일가 생활용품점 (주)아성다이소와 함께 어린이‧청소년의 합리적인 소비습관 형성을 위한 '아이부자 카드' 결제 제휴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2021년 6월 출시된 '아이부자'는 알파세대인 자녀회원과 부모회원이 함께 각자의 모바일을 통해 주고 받는 용돈을 기반으로 자녀 스스로 모으고‧쓰고‧불리고‧나누는 다양한 금융활동을 통해 올바른 금융 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국내 최초의 금융 페어런트 테크(Parent tech)서비스로, 현재 약 120만명의 회원이 이용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이번 이벤트는 '아이부자'를 이용하는 어린이‧청소년들이 아이부자카드로 다이소에서 직접 결제를 하고 할인 혜택을 경험함으로써 스스로 합리적인 소비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10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기존 및 신규 아이부자 회원을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중 아이부자카드로 일정 금액 이상 결제한 경우 이벤트에 자동으로 참여하게 된다"고 부연했다.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관계자는 "어린이‧청소년의 건강한 소비문화와 올바른 금융습관이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제휴처 확대와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