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으로 보험상품 가입시 고객과 상담사가 같은 모바일 화면 보며 가입 진행
모바일 화면과 음성으로 중요사항 전달...상품 이해도 높일 것으로 기대

사진=KB손해보험
사진=KB손해보험

[초이스경제 최유림 기자]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5일 "고객과 상담사가 같은 화면을 보며 중요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보이는 TM 서비스'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KB손해보험에 따르면 '보이는 TM 서비스'는 고객이 TM(텔레마케팅)으로 보험상품에 가입할 때 계약내용 설명 과정을 휴대폰 화면으로 직접 보며 가입 내용을 체크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 통신판매 채널에서는 주요 내용 설명이 전화통화로만 이뤄지다 보니 상담사가 자세히 설명해도 고객입장에서 다소 이해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었다. 또한, 평균 50분 가량 진행되는 긴 상품 설명으로 인해 고객의 피로도가 매우 높았다.

KB손해보험은 "이와 같은 불편함을 개선해 '보이는 TM 서비스'를 구축했다"며 "이를 통해 고객이 알아야 할 중요사항을 모바일 화면과 음성을 통해 정확히 전달할 수 있어 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상품 설명 시간이 10분 이내로 대폭 줄어들어 보험가입에 대한 고객의 피로도를 낮출 수 있고, 상담원의 업무 효율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KB손해보험은 "이번 '보이는 TM 서비스'에는 중간저장 기능도 탑재했다"며 "접속이 중단되더라도 10분이내 무인증 재접속이 가능하고, 상담이 중단된 이후 마지막으로 설명된 내용부터 상품 설명을 다시 이어갈 수 있다"고 전했다.

여기에 "고객 휴대폰에 보여지는 내용 중 중요한 내용은 상담사가 형광펜으로 강조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상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져 고객 민원 역시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고도 했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장 박영식 전무는 " '보이는 TM'이라는 하이브리드 세일즈 방식 도입으로 TM과 CM이 결합된 새로운 디지털채널 전환을 본격화 할 것"이라며 "향후에도 회사와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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