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선호 UX-UI 구현으로 재미있는 고객경험 제공
증권사 인수 염두에 두고 투자정보 플랫폼 먼저 출시

사진=우리금융지주
사진=우리금융지주

[초이스경제 최유림 기자] 우리금융지주(회장 임종룡, 이하 우리금융)는 5일 "투자정보 플랫폼 '원더링(Wondering)'의 대고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우리금융에 따르면 원더링은 MZ세대가 자유롭게 소통하며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투자정보 플랫폼을 지향한다. 핵심 서비스는 주식 관련 쉽고 유용한 투자정보와 커뮤니티다.

특히, MZ 세대가 선호하는 간결한 디자인과 언어 등 UX-UI 구현에도 공을 들여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우리금융은 "원더링은 미래 세대 고객 확대, 비은행 포트폴리오 강화, 디지털 플랫폼 확장이라는 우리금융그룹의 과제를 동시에 구현한 결과물"이라며 "특히, 당사가 신사업 기획을 통해 직접 서비스를 출시한 첫 사례"라고 강조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증권사 인수를 염두에 두고 투자정보 플랫폼을 먼저 구현해 출시까지 해낸 것"이라며 "MZ 고객이 자유롭게 소통하며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투자정보 플랫폼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