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연 원장 "서민금융에 보탬 될 수 있는 방안 적극 마련"

사진=서민금융진흥원
사진=서민금융진흥원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서민금융진흥원(원장 이재연, 이하 '서금원')은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한 '2023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관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서금원에 따르면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지역 사회공헌활동을 펼친 기관의 공로를 인정해주는 제도로 환경경영(E), 사회적책임경영(S), 투명경영(G) 등 3개 심사영역으로 구분, 평가한다.

서금원은 지역협의체 유관기관을 중심으로 지역별 금융‧복지 상담 연계서비스를 확대 지원하고, 지자체 추천을 받은 전통시장에 운영자금대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왔다.

또한, 신나는조합 등 비영리 민간사업수행기관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자금을 지원하고지자체, 저축은행중앙회 등과 협업하여 경영난에 처한 자영업자에게 대출이자 지원 및 경영개선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아울러 금융공공기관, 민간은행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체감형 사회공헌 및 노사공동 사회공헌활동을 활성화하는 등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 강화를 위해서도 노력했다.

이재연 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서민금융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