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ESG 및 임팩트 투자 전문가인 정경선씨 선임

정경선 CSO. /사진=현대해상
정경선 CSO. /사진=현대해상

[초이스경제 이미애 기자] 현대해상화재보험(대표이사 조용일·이성재)은 "조직개편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경쟁력 강화를 위한 부문급 임원 기구인 CSO(최고 지속가능 책임자, Chief Sustainability Officer)를 업계 최초로 신설하고 현대해상 정몽윤 회장의 장남 정경선씨를 CSO로 선임했다"고 15일 밝혔다.

현대해상에 따르면 정경선 CSO는 1986년생으로 고려대 경영학과, 미국 컬럼비아대 대학원(경영학 석사)을 졸업 후, 비영리 단체와 임팩트 투자사를 설립하여 다양한 사회문제를 혁신적인 비즈니스로 해결해 나가는 체인지메이커들을 폭넓게 지원해 왔다. 

현대해상은 "정경선 CSO가 국내외 ESG 분야에서 쌓아 온 다양한 경험과 전문성이 현대해상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대해상은 "최근 보험업계는 새로운 회계제도(IFRS17)의 시행,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급격한 인구구조 변화 등 예측하기 힘든 경영 환경에 직면해 있다"면서 "뿐만 아니라, 기후변화 및 디지털 전환 가속화, 글로벌 ESG 공시 의무화 등 범세계적 신규 위험요인 증가로 변화와 혁신을 통한 보험회사의 지속 가능성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대해상은 "이에 정경선 CSO는 대형 보험사로서 시장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는  장기적 비전을 수립하는 한편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선도적인 디지털·AI로의 전환, ESG경영 내재화, 고객 및 이해관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여 회사의 브랜드 가치와 위상을 제고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