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 부문서 작년 EV6에 이어 올해 EV9 수상

사진=기아
사진=기아

[초이스경제 최유림 기자] 기아는 "4일(현지시각) 미국 미시간주 폰티악 M1 콩코스(M1 Concourse)에서 열린 '2024 북미 올해의 차(NACTOY, The North American Car, Truck and Utility Vehicle of the Year)' 시상식에서 EV9이 유틸리티 부문(이하 SUV 부문) '북미 올해의 차'로 최종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어 기아는 "이번 EV9 수상으로 2020년 텔루라이드, 2023년 EV6에 이어 5년간 3개 차종이 북미 올해의 차를 수상했다"고 부연했다.

특히, "북미 올해의 차 수상 차종 모두가 SUV로, 자동차 시장의 최대 격전지인 미국에서도 지속 성장 중인 SUV 시장에서 글로벌 'SUV 명가' 위상을 더욱 공고히 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기아는 "작년과 올해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의 전기차인 EV6와 EV9이 연이어 북미 올해의 차로 선정돼 우수한 전기차 상품 경쟁력을 인정받았다"고 덧붙였다.

기아에 따르면 북미 올해의 차 심사위원단은 EV9을 '웅장하고 담대한 디자인과 혁신적인 상품성을 모두 갖춘 차'로 평가했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북미 올해의 차 수상은 EV9이 최고의 SUV임과 동시에 전기차의 표준으로서 인정받은 성과로, 계속해서 좋은 활약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