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그룹사 앱의 핵심 기능 결합한 슈퍼앱으로 고객 편의성 제고
다양한 고객 경험 및 요청사항 반영 위한 전담부서 신설

사진=신한금융그룹
사진=신한금융그룹

[초이스경제 최유림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 이하 신한금융)은 "지난달 18일 출시한 그룹 디지털 앱의 핵심 기능을 한데 모은 '신한 슈퍼SOL'이 출시 한 달여 만에 가입자 수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금융에 따르면 '신한 슈퍼SOL'은 '금융을 새롭게, 신한이 한다'는 컨셉으로 은행, 카드, 증권, 라이프, 저축은행 등 5개사 금융앱의 핵심 기능을 결합한 슈퍼앱으로, 특히 지난 한 달여간 가입자들의 이용 내역을 분석한 결과, 신규 가입자 중 절반 이상인 기존 신한 SOL뱅크 이용 고객이 '신한 슈퍼SOL'에서는 카드, 증권, 라이프 등의 서비스(54%)를 은행 서비스(46%)보다 더 많이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신한금융은 " '신한 슈퍼SOL' 이용 고객 중 43%가 2개 이상의 그룹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하나의 회사'가 제공하는 것처럼 고객이 각 그룹사의 서비스를 끊김 없이 이용하는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해 신한금융은 "즉, 고객의 니즈에 맞는 통합 솔루션 제공을 위해 각 그룹사 앱을 연계성 있게 확장, 융합한 슈퍼앱 전략이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는데 주효했다고 볼 수 있다"고 평가했다.

신한금융은 "'신한 슈퍼SOL' 관리를 위한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로그인 및 메인화면 이용 시 속도 개선, 고객 피싱 방지 서비스 강화 등 고객들의 다양한 요청 사항을 듣고 신속하게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와 함께 '신한 슈퍼SOL'은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다양한 고도화 계획을 추진 중"이라고 덧붙였다. 

신한금융은 이어 "지난 15일 출시된 신한 슈퍼SOL 포인트 적금을 비롯해 앞으로도 신한 슈퍼SOL 전용 체크카드, 특판 RP, 연금보험 등 다양한 특화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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