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선수범 릴레이 캠페인 통해
임직원들이 모금한 성금 2억원으로 연탄 및 난방비 지원

사진=신한금융그룹
사진=신한금융그룹

[초이스경제 최유림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 이하 신한금융)은 "지난 25일 서울시 홍제동 개미마을에서 진옥동 회장을 비롯한 그룹사 CEO와 임직원 20여명이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신한금융에 따르면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진옥동 회장과 임직원들은 갑작스러운 한파로 더욱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개미마을의 에너지 취약가구를 방문해 총 1000장의 연탄과 함께 방한용품도 전달했다.

신한금융은 지난 12월부터 사회공헌 관련 아이디어 제안, 기부금 모금, 봉사활동으로 이어지는 사업 전 과정에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솔선수범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1차 캠페인인 '사랑의 연탄 나눔'을 위해 임직원들이 모금한 약 1억5000만원과 신한금융그룹의 기부금을 더해 총 2억원의 성금을 마련했다. 이 성금은 굿네이버스를 통해 난방비 지원과 함께 약 3만5000장의 연탄 및 난방용품을 한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에너지 취약계층 400여 가구를 위해 전달할 예정이다.

신한금융 진옥동 회장은 "독거 어르신과 저소득 가정을 위한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봉사활동에 함께해 매우 뿌듯하고 보람 있는 하루를 보냈다"며, "신한금융 임직원들은 앞으로도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과의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보다 세심한 관심을 갖고 다양한 방법을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