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새 시스템 도입으로 고객 편의성 높여"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한화생명은 "사전 언더라이팅(심사·인수) 시스템을 도입, 고객 편의를 강화했다"고 14일 밝혔다.

한화생명에 따르면 이 시스템 도입으로 고객은 기존에 청약서 서명 후 일주일까지 소요되던 심사 기간을 대폭 줄일 수 있게 됐다. 따라서 청약 전에 보험 가입 가능 여부를 알 수 있게 됐다. 특히 청약 후 보완·반송을 최소화하고 인수 시간을 대폭 축소했다. 심사 결과에 따른 가입설계 변경 편의성도 높였다. 감액, 보험료 할증 등 조정된 조건은 바로 청약 과정에 반영되도록 해 재설계의 번거로움을 제거했다. 심사 결과 가입이 어려운 고객에겐 신속하게 대안 상품을 제안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