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저 수준 보험료의 드론기업 단체보험 출시 예정
드론 보험 혁신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도 함께 협력

사진=KB손해보험
사진=KB손해보험

[초이스경제 최유림 기자]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은 "지난 14일 서울 역삼동 KB손해보험 본사에서 한국드론기업연합회와 드론기업 단체보험의 성공적인 출시와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KB손해보험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은 KB손해보험 제인태 일반보험부문장과 이종희 법인영업1본부장, 이종경 한국드론기업연합회장, DB손해보험과 한화손해보험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KB손해보험은 "앞으로 이번 컨소시엄에 참여한 D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과 함께 업계 최저 수준의 보험료를 제공하는 드론기업 단체보험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배송·교육·농업 등 각 사업별 특성에 맞는 드론 보험과 취미·레저용 드론 사용자를 위한 보험 상품 개발에도 나선다"면서 "이를 통해 다양한 장소에서 일어날 수 있는 드론 사고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국민 안전 증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KB손해보험은 "컨소시엄은 드론 사고예방 대책 수립 및 정책 개발, 합리적인 드론 기체 보상 보험 출시, 통합 AS 센터 설립 등 드론 보험 혁신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도 함께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KB손해보험 제인태 부문장은 "드론 사업은 미래 사회를 변화시키며 국가산업 성장의 새로운 동력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KB손해보험 컨소시엄은 한국드론기업연합회와 함께 드론 사업 특성에 맞는 다양한 보험상품을 출시함으로써 드론 기업들이 혁신적인 서비스에 도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