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 VIP 위한 전문상담 대면채널, 차별화된 종합자산관리 솔루션 제공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초이스경제 최유림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지난 14일 서울 여의도PB센터지점에 연금 VIP 손님을 위한 전문 대면 상담 채널인 '연금 더 드림 라운지'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연금 더 드림 라운지'는 1억원 이상 IRP-DC 연금자산을 보유한 개인손님을 대상으로 ▲연금상품 운용 내역 진단 ▲연금상품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연금관리 컨설팅을 통한 은퇴설계서비스 제공 등 손님의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해 마련된 전문 상담센터다.

'연금 더 드림 라운지'는 지난해 ▲CLUB1PB센터지점 ▲영업1부PB센터지점 ▲부산 International PB센터 ▲대구중앙지점 ▲광주금융센터지점 등 전국 5개 영업점 내에 오픈했으며, 연금관리 뿐만 아니라 세무 ‧ 부동산 ‧ 상속 ‧ 증여 등 자산관리 전 분야의 전문가와 연계한 이 은행만의 특화된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손님을 위해 은행권 최초로 유선상담 채널인 '연금손님관리센터'를 운영하고 있고,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손님을 대면하는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모바일 연금닥터 서비스 ▲AI연금투자솔루션 등 비대면 채널에서도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손님의 퇴직연금 수익률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하나은행 연금사업단 관계자는 "손님의 소중한 노후 자산을 체계적으로 관리 받을 수 있도록 향후에도 손님과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가겠다"며 "당행 연금 손님의 건강한 노후 설계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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