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배터리에 이어 국제항공운송협회 표준인증
'첼로스퀘어'로 업종 특화된 디지털 물류 사업 지속 확대

사진=삼성SDS
사진=삼성SDS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삼성SDS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로부터 의약품 항공운송 인증 자격을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삼성SDS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리튬배터리 항공운송 인증에 이어 이번 의약품도 국제 항공운송 자격을 취득함으로써 이 분야 운송전문 역량과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의약품 항공운송 인증은 의약품 운송 과정에서 △섬세한 온도 관리 △전문 관리 인력 운영 △품질 관리 체계 △국제 규정 준수 여부 등 280여 개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업체들에게 발급해주는 글로벌 표준 인증이다.

특히 의약품은 일반 화물과 달리 상온에서의 변질 우려가 있어 저온 또는 냉장 보관 등 최적의 온도 유지가 필수적이며 취급 난이도가 높아 전문적인 운송 및 관리 프로세스가 요구된다.

삼성SDS는 "이번 인증을 통해 의약품 항공운송 절차 및 기준을 디지털 물류 서비스 '첼로스퀘어'에도 상세 적용하고 상품화 하여 대외 물류 사업 영역을 지속 확장해나갈 예정"이라며 "첼로스퀘어(Cello Square)는 기업 고객이 물류 견적, 예약, 운송, 화물 추적, 정산 등 물류 전 과정을 직접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물류 플랫폼"이라고 전했다.

삼성SDS 오구일 물류사업부장(부사장)은 "국제 항공운송 인증을 취득한 리튬배터리 물류와 의약품 물류 등 업종에 특화된 물류 사업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