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쌀 소비 기반 조성하고 건강한 제품 선보여
지역 상생협력 활동 확대하기 위한 3자협약 추진
SPC삼립은 평택미 활용한 쌀 베이커리 개발 및 제조
평택시는 쌀 원료 공급, 롯데마트는 판매 등 선순환 구조
우리쌀 모닝롤, 우리쌀 식빵, 우리쌀 카스텔라, 우리쌀 쉬폰 등 출시

사진=SPC삼립
사진=SPC삼립

[초이스경제 이미애 기자] SPC삼립은 "평택시청에서 평택시, 롯데마트와 평택미(米) 소비 활성화를 위한 제품 개발 및 판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SPC삼립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우리 쌀 소비 기반을 조성하고 건강한 제품을 선보여 지역 상생협력 활동을 확대하기 위해 3자협약으로 추진됐다.

SPC삼립은 평택미(米)를 활용한 쌀 베이커리 개발 및 제조를 담당하며, 평택시는 우수 농가를 연결하여 쌀 원료를 공급하고, 롯데마트는 제품 유통 및 판매를 담당한다. 향후 쌀을 활용한 제품 라인과 판매 채널을 추가 확대할 계획이다.

신제품 '우리쌀 모닝롤'과 '우리쌀 식빵', '우리쌀 카스테라'와 '우리쌀 쉬폰'도 선보였다. 

SPC삼립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쌀 가공산업 육성 동참뿐 아니라 지역 원료를 활용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어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쌀을 활용한 베이커리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SPC삼립은 지난해 부터 쌀 소비 촉진 정부 사업에 동참해 가루쌀을 활용한 '미각제빵소 가루쌀 베이커리'를 출시했으며, 고창‧논산 수박, 해남 초당옥수수 등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