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시장서 총 31만 4909대 판매, 전년 동월 대비 4.1% 감소
국내 시장서 4만 7653대 판매, 전년 동월 대비 26.7% 감소
근무일수 감소, 보조금 미정 전기차 판매 감소 등으로 국내 판매 줄어
해외 시장서 26만 7256대 판매, 전년 동월 대비 1.5% 증가

서울 서초구 현대자동차 본사. /사진=뉴시스
서울 서초구 현대자동차 본사. /사진=뉴시스

[초이스경제 이미애 기자]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는 "2024년 2월에 국내 4만 7653대, 해외 26만 7256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4.1% 감소한 총 31만 4909대를 판매했다"고 4일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26.7% 감소, 해외 판매는 1.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아산공장 전기차 설비 공사, 울산 3공장 라인 합리화 공사로 그랜저, 아반떼 등 일부 차종의 생산을 중단한 것이 판매 감소의 주요 원인이다.

더불어 설 명절이 1월이었던 지난해와 비교해 근무일수가 줄었고 전기차 보조금 발표가 예년보다 늦어지면서 사실상 전기차 판매가 이뤄지지 않은 점도 2월 국내 판매에 영향을 끼쳤다.

하지만 2024년 2월 해외 시장에서는 전년 동월 대비 1.5% 증가한 26만 7256대를 판매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산공장 전기차 설비 공사, 울산 3공장 라인 합리화 공사가 완료되면서 차량 생산이 정상화된데다 전기차 보조금이 확정된 만큼 3월은 이연된 수요가 해소되며 판매가 다시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