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인재 영입 위해 3일간 캠퍼스 리크루팅 행사 진행
팝업스토어형 채용부스와 커피차 운영하며 대학생들과 소통
GS리테일과 콜라보로 기존 건설업 이미지 탈피 및 채용 시너지 극대화

사진=GS건설
사진=GS건설

[초이스경제 최유림 기자] GS건설은 "GS리테일과 손잡고 젊은 인재 영입을 위해 3월 5일부터 이날까지 3일간 캠퍼스 리크루팅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GS건설에 따르면 캠퍼스 리크루팅은 지난 5일 연세대, 한양대를 시작으로 6일 서울대, 고려대, 서강대에서 진행됐고, 7일에는 성균관대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기존에 진행했던 단순 채용상담 뿐만 아니라, 참석자들이 쉽게 다가올 수 있도록 팝업스토어처럼 부스를 꾸며 친근감을 더했다. '취업준비도 자가진단과 인증샷 찍기' 체험과 GS건설 신입직원들-취업준비생들이 커피를 마시며 편하게 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나눌 수 있는 '게릴라 커피챗'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한 찾아가는 오프라인 캠퍼스 리크루팅 뿐 아니라, 더 많은 대학의 학생들 및 지원자들이 쉽게 접근해 채용 정보를 얻고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리크루팅 행사도 별도로 준비 중이다.

이번 캠퍼스 리크루팅 부스를 방문해 상담을 받은 한 학생은 "많은 채용박람회나 행사를 다녀봤지만, 다양한 이벤트를 체험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구성한 부스는 처음"이라며 "건설하면 아파트만 생각했는데 이렇게 다양한 사업과 직무가 있는지 처음 알았고, 건설사에 대한 인식이 바뀌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GS건설은 "이번 캠퍼스 리크루팅 행사를 통해 GS그룹의 계열사와 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젊은 고객층이 주 타켓인 유통, 서비스업계의 다양하고 트렌디한 아이템을 채용설명회에 접목함으로써 건설업에 대한 친근한 이미지를 높이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GS건설 관계자는 "젊은 인재 영입을 위해 건설업이 딱딱하다고 인식하는 기존 이미지를 탈피하고, 그룹사와의 콜라보를 통해 채용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이번 채용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시각 컨텐츠를 활용한 신규 채용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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