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계기로 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오리지널 IP 확보, 콘텐츠 수출에 집중"

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LG유플러스는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스튜디오 X+U'가 자체 제작한 공포 미스터리 미드폼 드라마 '타로'가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에 공식 초청됐다"며 "이를 계기로 스튜디오 X+U 콘텐츠를 활용,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설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내달 5~10일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칸 시리즈는 전 세계 드라마와 시리즈물을 소개하는 글로벌 콘텐츠 페스티벌이다. 타로는 칸 시리즈 단편 경쟁 부문에 국내 작품 중 최초로 이름을 올렸다. 올해 칸 시리즈 3개의 경쟁 부문 중 유일한 한국 콘텐츠이기도 하다. 이번 칸 시리즈 진출을 계기로 스튜디오 X+U만의 웰메이드 미드폼 콘텐츠로 글로벌 콘텐츠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이덕재 LG유플러스 최고콘텐츠책임자(CCO)는 "국내외 시청자들에게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고 양질의 콘텐츠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오리지널 IP 확보와 콘텐츠 수출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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