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최초 고객패널 제도 도입, 올해로 20주년 맞아
오프라인 패널 운영 연 2회로 확대
온라인 특화패널 강화해 소통 강화

사진=삼성생명
사진=삼성생명

[초이스경제 최미림 기자] 삼성생명은 "고객패널 도입 20주년을 맞아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삼성생명에 따르면 지난 13일 오후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고객패널 킥오프를 개최했다. 킥오프에는 홍원학 사장을 비롯한 주요 임직원 및 오프라인 고객패널 10명이 참석했다.

지난 2004년 금융권 최초로 고객패널을 도입, 올해로 제도 도입 20주년을 맞았다. 2010년 온라인 패널을 도입하고 최근 MZ, 시니어 등 특화 패널을 운영하는 등 시대적 흐름에 맞춰 변화를 시도하며 20년간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경청해왔다.

또한 고객의 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고객패널 운영을 연 2회로 확대하고, 시대적 특징을 반영해 특화패널을 강화한다고 했다. 기존에 연 1회 운영하던 오프라인 고객패널을 연 2회로 확대 운영해 보다 다양한 고객의 의견을 청취할 계획이라고 했다. 또한 지난해 1000명으로 규모를 확대한 온라인 고객패널의 경우에도 5060 신중년, 맘(Mom) 등 폭넓은 특화 패널을 운영해 계층별로 깊이있는 소통을 나눌 수 있도록 했다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CEO 및 주요 경영진이 함께 참석하는 활동결과 공유회를 운영, 고객패널의 의견을 임직원들과 직접 공유할 예정이라고 했다. 

삼성생명 홍원학 사장은 "고객패널을 20년간 운영하며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경청해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으로부터 더 큰 신뢰와 사랑을 받기 위해 고객의 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다가가겠다"고 전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한 결과 국가고객만족도(NCSI) 생명보험 부문 20년 연속 1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21년 연속 1위,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9년 연속 1위 등 20여년간 고객의 사랑과 선택을 받아왔다"면서 "보험 경험 전반에 대한 고객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더욱 귀를 기울이고 이를 적극적으로 경영활동에 반영, 고객경험(CX) 혁신을 위한 노력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초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